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소서 항목 2020-하

2020. 10. 28. 10:11공기업취업/자기소개서

반응형

 

 

AT 주요 사업 : 농수산식품의 국내외 경쟁력 확보 및 농어민의 소득증진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유통개선, 수급안정, 수출진흥, 식품산업육성 등의 사업 진행

 


 

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 자소서 1

지원한 분야에 대한 직무수행능력을 키우기 위해 교과과정 외에 노력했던 경험에 대해 서술하고, 그로 인해 습득한 직무능력 강점에 대해 구체적으로 기술해 주십시오.(200~500자)

 

소재 : 먼저 직무수행 필요기술과 지식을 참고하시고,

 

위의 필요지식과 기술을 경험을 통해 얻어서 어떤 능력단위를 갖추게 되었는지/ 도움이 될 것인지 작성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여러 항목들 중 내가 연결할 수 있는 한가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. 여러가지를 나열식으로 작성하면 글자수가 적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. 하나를 집중해서 작성하세요.

 

구성 : 나의 경험을 어떻게 노력했는지 두괄식으로 작성해주시고, 이후 경험 당시 나의 상황, 역할, 어려움, 해결과정, 그로 인해 얻은 능력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 이렇게 얻은 경험이 어떤부분에서 도움이 될 지 작성해주세요.

 

주의 : 경험 과정과 일할 업무 사이의 인과관계가 적절한지 확인하기!

 





at 자소서 2번

팀이나 단체생활을 함에 있어 상대방에게 본인 의사를 전달하기 위해 활용하는 자신만의 노하우와 활용 경험에 대해 작성해 주십시오.(200~500자)

 

 

소재 : 의사소통 소재를 고를 때 팀프로젝트만을 활용하는 분들이 계신데, 동아리나 학과생활 등 단체로 일을 하거나 자주 마주치는 모임 등 다른 그룹활동은 없는지 한번 더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구성 : 나의 의사전달 노하우에 대해 두괄식으로 표현해 주시고 -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당시 상황에 대한 설명 - 그 때 노하우(나만의 방법)으로 어떻게 나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었는지 - 앞으로 조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고싶은지의 뼈대를 생각하며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주의 : 의사전달 과정에서 내가 주장하거나 제안을 해서 상대가 무조건 받아들여지는 상황으로 글을 풀어가면 나의 의도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. 강압적이거나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듯한 글의 뉘앙스가 풍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
 

 

 

 



농수산식품유통공사 자기소개서 3번
문제의 원인 파악을 잘못하여 해결에 어려움을 겪었던 사례를 그 과정과 결과를 포함하여 작성해 주십시오.(200~500자)

 

소재 : 문제해결 능력단위인데 기존에 쓰던 항목과는 좀 다릅니다.

 

처음에 실패하였다 추후에 합격한 형태로 작성하신 분들도 글의 비중을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.

 

꼭 성공한 소재로만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. 실패를 했더라도 이후 어떻게 분석하고 생각했는지 피드백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구성 : 어떤 이유로 실패하였는지 두괄식으로 작성, 당시 상황, 문제에대한 설명, 문제에 대한 당시 나의 원인 분석과 그 이유, 원인에 해당하는 솔루션 수행과정, 원인파악이 잘못되었다고 느낀 과정과 이유, 결과 

 

기존 자소서에서 성공했던 결과 비중이 높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. 이번에는 문제 원인분석과 어려움을 겪은 과정에 대해 비중을 높여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주의 : 문제의 원인을 잘못 파악한 것을 타인의 잘못이나 실수로 가져가면 나의 문제해결 인사이트를 보여주기 어려울 수 있음

 

 

 

 



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 자소서 4번
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 수행하는 업무를 아는대로 설명하고, 이 중 본인이 하고 싶은 업무와 그 이유를 공사 인재상(전문인, 도전인, 소통인) 또는 본인의 경험과 연계하여 기술해 주십시오.(200~500자)

 

소재 : 조직도, 직무기술서,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유튜브 참고하기

 

 

 

하고싶은 업무 분야는 기왕이면 신사업처럼 정책이나 임원진에 의해 바뀔수 있는 내용보다는 공사의 핵심 사업이면서 꾸준히 진행되는 분야로 선정해주시면 면접때 답변하기 수월하실 겁니다.

 

구성 :  어떤 부처에서 일하고 싶은지 기술, 해당 업무를 수행 시 어떤 인재상을 가지고 업무를 잘할 수 있는지 작성, 주장을 강화하기 위한 인재상 관련한 나의 경험

 

 

주의 : 일하고싶은 부서 - 나의 경험 - 정한 인재상의 방향이 일치해야함, 신사업보다는 메인 사업으로 소재 선정

 

 

 

 

반응형